본문 바로가기
꿈꾸는 직장인/영상리뷰

부업이 아닌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법!!

by 이진웅 2022. 6. 17.
반응형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많은 부업 관련 영상을 찾아보았다.

많은 영상에서 희망 고문하듯이 누구나 쉽게 부업을 시작하고 누구나 쉽게 돈을 벌 수 있을 것처럼 말을 했다.

하지만 꼭 부업을 하지 않아도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을 우연찮게 보았다.


예전에 Secret이란 책을 읽었던 기억이 있다!!

책에 쓰여진 내용이 1도 기억나지 않지만 내 머리 속에는 긍정의 힘에 대해서 말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이번에 시청한 영상은 켈리최라는 채널이다.

켈리최는 자신의 유튜브를 성공하는 사람들의 마인드를 배워보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생각파워라는 주제로 부의 마인드와 부의 실천법에 대해 설명해주는 채널인 것 같다.

 

가장 현실적으로 와닿는 제목의 영상을 시청하게 되었다.

이 영상을 시청하기 전에는 200만원 이상의 월급을 받으면 소비와 지출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풀어줄 것 같은 호기심에 시청하게 되었지만 수입보다 돈의 지출에 대해서 강조하는 영상이였다.

 

돈을 지출할 때 체크해야 할 4가지를 정리해주셨는데 영상을 듣고나니 다른 어떤 부업 영상과 광고 영상보다 현실적으로 와닿는 영상이라고 느꼈다.


1. 나의 지출 금액을 이자로 벌수 있을 때까지 지출을 철저히 통제하라.

이게 얼마나 어렵고 현실적인 방법이란 말인가!!

다른 부업관련 영상에서는 지금 바로 결제해라!! 시작해라!! 투자해라!! 

수익이 나지 않으면 100% 환불해주겠다는 식으로 영상이 마무리가 되는데 켈리님은 절대 그러지 않았다.

 

돈을 많이 벌고 많이 쓰면 그냥 잘버는 거지와 같다!!

200만원이든 300만원이든 매달 지출되는 금액을 철저하게 파악하고 그만큼의 돈을 이자로 벌 수 있을 때까지, 노동의 대가없이 직장을 잃거나 수입이 없더라도 내가 지출하는 금액은 이자로 벌 수 있을 때까지 돈을 모아야한다고 말한다.

기본적인 생활패턴을 바꿔야 된다면 비참해지고 찌질해질 수 있다고 한다.


2. 투자와 지출을 명확하게 구분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이 벌면 부자가 될 거라고 생각하지만 아무리 많이 벌어도 현명하게 쓰지 못하면 언제든지 망할 수 있으며, 현명한 소비와 지출을 위해서는 일정 퍼센트를 지출과 투자로 명확하게 분배해야한다고 한다.

 

켈리님이 추천하는 지출은 수입의 3분의 1 범위로 줄여야 한다고 한다!!

나의 지출 습관은 어떤지 한번 정리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출을 줄이기 위해 투자를 줄이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투자는 돈을 더 많이 빠르게 벌 수 있는 방법이기에 투자와 지출을 명확하게 구분해야한다고 한다.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분야에 책을 많이 읽고 공부를 해야한다고도 강조하고 있었다.


3. 단 돈 1달러(천원)라도 그만한 가치가 없다면 절대로 돈을 쓰지마라

일시적인 소비를 통해 얻는 위안을 나의 경제력과 자산으로 착각하지 말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노동의 대가로 얻은 수입으로 자신의 체면치례 또는 자기 만족을 위해 돈을 쓴다고 한다.

노력했으니 스스로에게 보상을 해준다고 생각하며 충동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지출할 때 체크해야할 3번째 항목에서 가슴에 꽂히는 말이 있었다!!

필요한 거과 갖고 싶은 것의 차이를 구분해야한다는 말이다.

돈을 모으지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갖고 싶은 물건을 본인에게 필요하다며 자신과 가족의 핑계로 지출을 한다는 것이다.

나도 나의 편리함을 위해 굳이 필요치 않은 물건을 구매한 적이 많다.

없어서 생활할 수 없는거라면 소비와 지출을 하는 것이 맞지만 없어도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다면 소비와 지출을 철저하게 통제해야겠다.


4. 돈이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을 구축해라

이게 무슨 말인가!? 이해가 되지 않았다.

진짜 부자들의 자산은 노동으로 번 돈은 20%이고 나머지 80%가 새끼를 치고 커진 돈이라고 한다.

 

한 사람이 일을 해서 벌 수 있는 돈은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사람은 누구나 똑같이 24시간이 주어져있으며 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던 혼자서 벌 수 있는데는 한계가 있다.

 

성공한 많은 유튜버들이 돈이 돈을 버는 자동화 시스템을 이야기했다.

이 점은 켈리님께서 말한 것과 같은 맥락인 것 같다.

경제적인 자유를 얻는 사람들은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그럼 가장 중요한 이 시스템을 어떻게 구축하는가에 대해서도 답안을 정해주셨다.

이러한 시스템을 구축을 위해서는 시드머니가 만들어야한다고 했다.

즉, 지금까지 말했던 지출할 때 체크해야 하는 4가지를 종합해서 저축을 하고 자신이 목표하는 금액의 20%정도의 시드머니는 모아 놓아야한다고 했다.

 

일단은 노동을 통해서 시드머니 20%를 벌 때까지 돈을 최대한 저축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시드머니로 부동산 투자나 주식 투자를 해서 돈이 돈을 벌어오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면 그 분야의 전문지식을 공부하고 전문가가 되어야한다고 한다.


나는 지금까지 전문적인 지식도 없이 투자처를 찾았고 그렇기 때문에 수익보다는 손실이 컸었던게 아니였다 생각된다.

 

시드머니를 모으는 동안 관심분야에도 공부를 해야할 것 같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드림박스 | 이진웅 | 광주광역시 서구 화운로 193번길 25, 103동 1105호(내방동, 내방마을주공아파트) | 사업자 등록번호 : 509-04-32195 | TEL : 010-7597-4541 | Mail : jinung1113@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2-광주서구-046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