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꾸는 직장인/하루명언

습관이 미래를 정한다 - 동기부여, 성취감, 인생명언, 짧은명언, 성공명언, 마인드셋, 자기계발

by 이진웅 2023. 3. 23.
반응형
사람은 자신의 미래를 결정짓지 못한다.
대신 습관을 만들면 그 습관이 미래를 대신 정해 준다.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가 결정 지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모두가 잘 먹고 잘 사는 미래가 되겠지만 정말 꿈같은 이야기이다.

 

하지만 습관은 스스로 만들 수 있다.

이 습관들이 자신의 미래를 대신 정해준다니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올바른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겠다


사람은 자신의 미래를 결정짓지 못한다.
대신 습관을 만들면 그 습관이 미래를 대신 정해 준다.

습관이 미래를 정해준다는 말은 이해가 되질 않았다.

하지만 내 스스로를 돌아보고 생각하게 만들어주었다.

 

내 어린시절 TV보다는 책을 읽는 습관을 가졌더라면??

내 어린시절 호기심으로 시작했던 담배를 습관처럼 태우지 않았더라면??

내가 친구들과 만나 술을 즐기지 않았더라면??

내가 저축하는 습관을 가졌었더라면??

 

과거 내가 습관처럼 했던 잘못된 행동들을 고치고 올바른 습관을 가졌었더라면 지금의 나의 미래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사람은 자신의 미래를 결정짓지 못한다.
대신 습관을 만들면 그 습관이 미래를 대신 정해 준다.

 TV시청 보다 책을 읽는 습관을 가졌더라면, 나는 지금보다 더 좋은 대학을 졸업하고 더 좋은 직장을 가졌을 것이다.

호기심에 시작했던 담배를 태우지 않았더라면(담배 값을 저축했다면), 나는 지금보다 더 좋은 차와 집을 가졌을 것이다.

친구들과 만나 술을 즐기지 않았더라면, 나는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있었을 것이다.

저축하는 습관을 가졌었더라면, 나는 통장에 많은 자산을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과거를 되돌릴 수는 없지만 미래는 바뀔 수 있다.

미래를 바꾸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 스스로의 습관들이 미래를 대신 정해 준다.

현재보다는 미래에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올바른 습관들을 가져야겠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드림박스 | 이진웅 | 광주광역시 서구 화운로 193번길 25, 103동 1105호(내방동, 내방마을주공아파트) | 사업자 등록번호 : 509-04-32195 | TEL : 010-7597-4541 | Mail : jinung1113@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2-광주서구-046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